'비하인드 더 문' 유준상 "힘들었던 순간에도 좋은 영향 준 작품" [TD현장]

작성자 정보

  • 하프라인연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비하인드 더 문' 유준상 "힘들었던 순간에도 좋은 영향 준 작품" [TD현장]

'비하인드 더 문'은 2023년 ‘창작 뮤지컬 어워드 넥스트’ 우승작인 창작 뮤지컬이다. 홀로 달 궤도에 남겨져야 했던 우주비행사 마이클 콜린스의 실화를 모티프로 탄생한 이 작품은 5년 간의 프리 프로덕션을 통해 완성됐다. '비하인드 더 문'은 달을 향한 주인공의 사랑, 열정은 물론 가족과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날 유준상은 작품 참여 이유에 대해 "달과 별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소설을 쓰기도 했고 천문 연구원과 달 과학자 분들을 만나기도 했다. 그러면서 이 작품을 받게 됐다. 연출님께서 5년을 넘게 이 작품을 고민하고 있으셨고 첫 연습부터 모든 동선과 연출을 짜서 오셨다. 매번 새로운 부분을 들고 오는 분을 만나게 된 것에 감사드리며 다음 대극장 공연도 함께 하길 바란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마이클 콜린스 역을 연구한 것에 대해 "그만큼 외로움을 겪었던 사람은 없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는 그게 외로움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그 시간을 보내셨다. 마이클 콜린스를 이해하기 위해 어제도 별을 관측했고 매일 달과 별을 보면서 그가 겪었을 외로운 순간들을 경험했다"면서 "우리 대본을 집필한 작가님께서 많이 아팠고 그가 많이 아팠기 때문에 아름다운 글을 쓸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를 위해서라도 혼신을 다해 연기해겠다고 다짐했다"라고 전했다.
유준상은 "열정적으로 대본을 외우고 틈만 나면 이 노래를 불렀다. 아프리카 봉사 활동을 하며 힘들었던 순간에도 좋은 영향을 줬던 대본과 노래였다. 1인극이기에 많은 비용을 무대에 쏟아부어 여러 가지를 할 수 있었다. 전 세계 최초로 이런 작품을 만들었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점점 뻗어가도록 하겠다.
한편 '비하인드 더 문'은 지난 11일 개막해 오는 2026년 2월 8일 폐막한다.
유준상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431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OUR NEWSLETTER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VISITORS
Today 13,178
Yesterday 13,507
Max 14,868
Total 966,596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