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가 끝은 아니지” 데뷔 3개월 신인 아이딧의 패기 ‘PUSH BACK’ [들어보고서]
작성자 정보
- 하프라인연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652 조회
- 목록
본문
그룹 아이딧이 자신들의 세계를 확장한다.
아이딧(IDID)이 11월 20일 오후 6시 첫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PUSH BACK'(푸쉬 백)을 발매했다.
아이딧은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그룹. 데뷔 앨범 'I did it'으로 투명한 여름의 시작을 기록한 이들은 이번 싱글을 통해 그 에너지를 한층 단단하게 응축해 보여준다.
과시 대신 자연스러움, 정답 대신 새로운 질문, 군더더기 없는 리듬, 직선적인 퍼포먼스, 확신에 찬 메시지로 생기 넘치는 자신감을 완성한 것.
'푸쉬 백'은 아이딧의 진화를 보여주는 힙합 댄스 곡이다. 경쾌한 기타 리프와 미니멀한 베이스 위로 감미로운 보컬과 강단 있는 랩이 교차하며, 긴장과 여유가 공존하는 팀의 정체성을 드러낸다.
밖으로는 규범에 저항하고(push back), 안으로는 자신을 밀어내지 않는(don’t push back) 이중적인 의미를 담았다.
"Break it break it down 너의 Real one (Got that) 좀 불안해도 돼, It’s my keyword (Right there) 받아들여 봐, 당연해 두려운 건. 실패가 다 끝은 아니지, 나에겐 프롤로그"라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 "You know I’m the chosen one, what’s good? Thank god, 정답 대신 새로운 질문을 Drop Flexin’ on the grind, 즐겨 더 Feel it more 받아들일수록 자유로워, 이제 빛이 보여"라며 즐기는 모습이 노래 전반을 차지한다.
어떤 일이 기다릴지 모르는 상황에서도 우리만의 가능성을 찾아 달려나가고 멈춰있지 않겠다는 데뷔 3달차 신인 아이딧만의 패기가 힙합 비트와 어우러져 '아이딧만의' 색깔을 한층 공고히 한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푸쉬 백' 뿐 아니라 세상에 맞서는 순간 느끼는 희열과 자유를 그려낸 곡 'Heaven Smiles'도 수록돼 있다. 독특한 인트로 사운드와 묵직한 베이스, 곡 전체를 감싸는 멜로디가 강렬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며 마치 긴 터널을 빠른 속도로 질주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뉴스엔 이민지 o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