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 감성에 집중”…‘디지털 감성형 배급사’ 바이포엠의 존재감 [MK★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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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포엠스튜디오(이하 바이포엠)가 올 연말을 따뜻하게 밝혔다.
지난해 12월 개봉한 영화 ‘소방관’의 ‘119 기부챌린지’는 (사)한국PR협회가 주최하는 ‘2025년 제33회 한국PR대상’에서 기업마케팅PR 엔터테인먼트·영화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영화·드라마·OTT 전 부문을 통틀어 한국PR대상 최초의 수상작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국 영화계에서 마케팅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관객 참여형 공익 캠페인의 사회적 파급력 측면에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한국PR대상 측은 “‘소방관’은 단순한 극장 개봉을 넘어 관객이 직접 참여한 ‘119 기부 챌린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이끌어냈다”며 “유료 티켓 한 장당 119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해 총 4억 5천만 원을 조성했고, 배우들의 자발적 참여와 다양한 매체 홍보가 더해지며 높은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385만 명이 넘는 관객이 동참했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데이터 기반 홍보 전략과 디지털 감성 콘텐츠를 접목해온 바이포엠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디지털 감성형 배급사’라는 정체성을 더욱 굳히게 됐다.
원문: 바로가기 (Da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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